한국애견연맹, 애견과 함께! KKF와 함께! 한국애견연맹이 발행하는 FCI국제공인 혈통서는 세계적인 공신력이 있습니다.세계 유명 도그쇼에 한국대표로 출진하는 꿈 KKF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KKF 애견미용사, 핸들러, 훈련사 자격증 자격기본법 제17조 2항에 의거 민간자격 등록(2008년 7월 18일)
로그인 공지사항 KKF뉴스 국제뉴스 ContactUs English 유사로고사용금지안내
한국애견연맹소개 세계애견연맹소개 KKF서비스 공식행사일정 자격증 견종소개 도그쇼 자료실 랭킹견보기
 

 

 
menu_01

도그쇼란

도그쇼진행

챔피언견보기

심사위원현황

해외초청심사위원

menu_01  
 
 HOME > 도그쇼 > 도그쇼란
 

도그쇼의 정의

 

[도그쇼의 기원과 역사]
일반적으로 1859년 영국에서 처음으로 도그쇼가 열렸다고 알려져 있다. 캐슬온타인이라는 곳에서 60여 마리의 포인터(사냥개 일종)가 모였는데. 사냥개로써의 능력보다는 외모와 체형미가 주요 심사대상으로 여겨졌다. 이것이 최초의 도그쇼 형태! 운송수단이 발달하면서 전국적인 도그쇼로 자리잡게 되었고, 도그쇼 규정의 제정과 관리가 절실해 지면서, 1873년 영국 켄넬클럽(Kennel Club) 창설되었다. 세계 3대 도그쇼 중의 하나인 Cruft Show(크러프트 쇼)는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발전해 온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 도그쇼는 영국의 뒤를 이어 1874년 시카고에서 최초의 도그쇼가 열렸으며, 이 후 산업혁명과 더불어 국민적인 스포츠로 자리잡게 되고, 영국의 Cruft Show와 함께 세계애견연맹(FCI)이 승인하는 FCI 월드 도그쇼, Westminster Show(웨스트민스터 쇼)가 세계 3대 도그쇼로불리게 된다.

[도그쇼의 목적]
애견에게는 각각의 Breed(견종)마다 고유의 Standard(스탠다드:견종 표준)란 것이 있다. FCI(세계 애견 연맹)는 전세계 각 국의 고유 견종을 공식적으로 승인해 주는 국제 기구이며, 이들 스탠다드를 관리하고 있다. 심사원은 그 스탠다드와 비교하면서 출진한 애견을 심사하는데, 그와 동시에 Type(타입), Soundness(사운드네스:정신적 혹은 육체적인 건강함), Quality(콸러티), Balance(발란스:균형), Condition(컨디션:상태), Character(캐릭터) 등 이들 여섯 가지 포인트에 대해 심사를 하게 된다.

 

 

 

 

  mainbanner

                                               개인정보보호정책